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총정리
 
맛집찾기
 
돈버는 정부정책
 
여행추천
 

나샘블

반응형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총정리

 

 

안녕하세요

나샘입니다

 

여러분 드디어 그날이 왔습니다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과연 뱉어내느냐 받느냐

그것이 문제겠죠.....??

하지만 무조건 받는다는 행복한 상상만 하겠습니다

 

저는 연말정산을 자료만 내면 직장에서 해주는데 하고나서

과연 얼마나 들어올지, 뱉을지 계속 궁금해했었습니다

뭔가 꽁돈 느낌이잖아요ㅎㅎㅎㅎㅎ

 

그래서 도대체 어떻게 확인하지..... 라고 찾아본결과

아니 제가 찾아보진않았어요

 

옆에 동료분께서 선생님! 선생님 연말정산 얼마받아요?

이렇게 물어보셔서 네? 그거 어떻게 확인하는데요 라고 했더니

옆에 선생님꼐서 친절하게 가르쳐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여러분께도 그 비법 가르쳐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과연 제가 대략 얼마받는지도 살며시 가르쳐드리겠습니다

 

순서는 대략 이렇게 됩니다

 

순서

 

첫번째 - 검색포털에 홈택스를 검색합니다

 

두번째 - 홈택스에 로그인을 합니다

 

세번째 - 홈택스 로그인시 공동인증서 등록

(공동인증서는 등록한 후 한번더 로그인해야합니다,

등록 한번 그다음 로그인 이렇게됩니다)

 

아니면 공동인증서말고 간편인증 - 카카오톡, pass(통신사 인증서),

삼성패스, kb 모바일 인증서,  페이코

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로그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네번째 - 로그인 후 연말정산 확인하는 과정

 

다섯번째 - 얼마받는지 뱉어내는지 계산 및 확인

 

지금부터 차근차근 보여드리겠습니다

 

 

 

 

 

 

 

 

 

 

첫번째 과정 깔끔하게 클리어해주시구요

 

 

 

 

 

 

공동금융인증서는 요렇게 등록하시면됩니다

그게 귀찮으시다면

 

 

 

 

 

 

 

 

간편인증을 이용하세요

 

저는 카카오톡을 이용했습니다

빈칸 작성 후 인증요청해서 폰으로 인증을 하시고

다시 위에 인증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그 후, 왼쪽상단이나 오른쪽하단 부분에 My홈택스를 선택해줍니다

 

 

 

 

 

그 후,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 부분을 선택해주고요

 

 

 

 

 

거기서 지급명세서등 제출내역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여러개가 나올건데요 거기서

가장 첫번째 2020년 지급명세서 보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원천징수영수증이 나오게됩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시면

차감징수세액이 나오게 되죠

 

가장 중요한 계산방법은 빨간색 네모 두개를 더하시면 됩니다

그옆에도 있다면 그 가로라인을 다 더해주세요

 

그렇게 한다면 만약에 내가 연말정산 돈을 받게 된다면

 

50만원을 받게된다면 그 합이

-500,000 이렇게 되어야합니다

 

그럼 반대로 50만원을 뱉어내야 된다면

- 가 붙지않고 500,000 이렇게 되겠죠

 

다들 - 가 나오길 바라며

13월의 월급 기쁜마음으로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이번에 100만원 정도 받게 될것같습니다

그만큼..... 많이 썼나봅니다ㅜㅜ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