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건강검진 병원 추천 인터케어
 
맛집찾기
 
돈버는 정부정책
 
여행추천
 

나샘블

반응형

공무원 건강검진 병원 추천 인터케어

안녕하세요

나샘입니다

 

저는 요즘 건강에 관심이 아주 많습니다

보건 관련 일을 하고 있지만 제 건강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국가에서 하는 건강검진 말고 제가 직접적으로 병원에서

여러가지 검사를 받을수있는 개인적인 건강검진을 하고싶었는데요

 

이번에 어머니께서 뇌동맥류 진단을 받으시고 수술을 하시면서

가족력이 있을수 있다고 얼른 받아보려고 하셔서

겸사겸사 건강검진을 받게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큰누나가 공무원이라서 직계가족으로

조금 더 저렴하게 건강검진을 할수있게되었습니다

주말 예약은 워낙 경쟁률이 치열해서 월 초에 다음달걸 예약하셔야해요!

제가 6월 12일에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예약은 5월 초에 했답니다

 

다들 직장인 분들이라서 토요일 검사를 원하셔서 그런것 같아요

 

인터케어 건강검진센터

인터케어
포털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22 한신인터밸리24 5층

선릉역 4번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영업시간

평일 07:00 - 15:00 공휴일,일요일 휴무

목요일 07:00 - 13:00

토요일 07:00 - 13:00 

 

건강검진시 주의사항

https://www.intercarehpc.com/Business/Heed/01

 

기업 건강검진 - 종합검진 시 유의사항

강남구 테헤란로 위치.종합검진 기관, 개인, 단체, 기관, 병원, 암진단, 혈액, 안과 검사, 건강검진 프로그램 안내

www.intercarehpc.com

보시면 검진 유의사항, 내시경 검사, 위장조영 검사, 초음파 검사,

CT 검사, MRI 검사, PET-CT 검사 의 유의사항이 나와있습니다

 

특히, 제가 느낀 유의해야할 부분은 마스크 인데요

 

MRI 검사시 마스크 코부분에 철심이 있는 마스크를 쓰고 오면

자기장에 영향을 미쳐 검사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노와이어 마스크를 준비해야하는데요

 

저는 선릉역, 인터케어 검진센터 근처 편의점에서 구매하려고 했는데

노와이어 마스크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엄청 당황하다가

그냥 마스크 부분 와이어 있는 곳을 찢어서 와이어를 뺐습니다

이렇게 하셔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참고하세요 

 

진짜 꿀팁! 

 

그리고 검사날짜 전에 인터케어 카카오톡으로 유의사항과 검사전 문진표 작성이 있는데

문진표 작성 꼭 해주세요 안그러면 가셔서 입구에서 하는데 매우 귀찮습니다

 

건강검진 종류 및 가격

 

제가 선택한 항목은 국가건강검진, 간단한 건강검진, 초음파

그리고 제가 선택한 4가지 흉부CT, 뇌MRA, 위내시경, 관상동맥 석회화 검사 까지해서

38만원 나왔습니다

 

엄청 싸서 너무 좋았어요....

누나 덕 좀 봤어요 ㅎㅎㅎㅎㅎ

 

정확히 상세 금액은 잘모르겠는데 3개를 선택했고

그다음 1개 추가할때마다 보통 8만원이 플러스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다시 정리해드릴게요 표를 찾았습니다 ㅎㅎㅎㅎ

기업별로 다르겠지만

 

공무원연금공단에서는 기본형 - 10만원 , 고급형 - 29만원 이 있네요

 

제가 받은게 고급형인데요

 

고급형은 자기공명영상 뇌 MRI, MRA, 지방간 MRI 중 택 1 이었구요 저는 뇌 MRA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CT 촬영과 대장내시경, 난소기능검사, 펩시노겐 검사 증에서도 택 1 이었는데요

CT는 흉부, 뇌, 심장(관상동맥석회화), 복부비만, 경추, 요추 CT 가 있었고

대장내시경, 난소기능검사, 펩시노겐 중에 선택하는거여서 저는 흉부 CT를 선택했고,

추가 금액을 내고 심장 CT 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소화기 검사로 위내시경을 선택할수있는데 수면비 포함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초음파검사, 갑상선, 상복부, 전립선, 경동맥, 자궁, 유방 초음파를 실시하구요

그 다음 혈액검사, 소변검사, 간기능검사, 심혈관 및 근육질환,

당뇨검사 췌장검사, 신장기능검사, 관절염검사 등등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가장중요했던건 택 1 부분인데요 본인한테 맞춰서 선택하시거나 아니면

추가로 금액을 내서 이왕하는거 제대로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진짜 많이 저렴한것 같아요

 

그리고 우대사항으로 중요질환 발견시 신속한 제 3차 진료기관 연계서비스가 있더라구요

바로 서울대병원, 삼성서울의료원, 서울아산병원, 성모병원, 세브란스병원 등

진료협약센터를 통해 검사내역과 함께 신속한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건강검진

이쪽이 로비 인데요

오셔서 코로나 체온 검사 하시고, 

 

사전 문진표 작성 체크하고

접수번호표 뽑아주신다음, 안내받아서 결제 후에 라커룸 키 받으시면 됩니다

 

 

위에 보이느 탈의실로 가시면 됩니다

 

 

키는 이건데 이걸로 찍으셔서 문을 열고 잠그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게 중요한건 각종 검사할때 미리 찍어서 예약하는 겁니다

각 검사마다 몇번으로 가세요 라고 말씀해주실텐데 거기가셔서 찍으시고

기다리면 호명하고 다 검사해주십니다

 

 

위의 사진을 토대로 검사실에서 찍고 검사하고 하시면 됩니다

복잡하진 않지만 검사를 할게 엄청 많으니 헷갈려서 헤메시지 않길 바랄게요

 

 

뇌 MRA 찍을때

검사중 시끄럽다고 이어플러그를 주시고

바로 앞에 물건 보관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검사결과

 

검사결과는 CD, 우편말고 이메일로 받는걸 선택했습니다

약 2주 정도 걸린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휴게공간 및 카페

로비옆 휴게실입니다

카페도 있는데 음료와 죽을 판매, 또는 제공하는데 

코로나로 인해서 영업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