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등록
 
맛집찾기
 
돈버는 정부정책
 
여행추천
 

나샘블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샘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1. 구글 애널리틱스 등록

 

 

 

먼저, 검색포털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검색하셔서 들어가세요

그 후 goolgle marketing platform에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2. 애널리틱스 설정

 

 

 

구글 로그인을 하신 뒤,

애널리틱스, 데이터스튜디오, 최적화, Surveys 등등 여러항목이 있을텐데

애널리틱스 설정을 눌러주세요

 

 

 

 

 

 

 

 

 

위에 파란 버튼을 눌러서 따라오시면

계정만들기가 뜹니다

 

 

3. 계정 만들기

 

 

 

저는 나샘 블로그를 운영하기때문에 계정 이름도 나샘을 등록했어요 ㅎㅎㅎㅎ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할거기때문에 웹으로 선택합니다

 

 

 

 

 

URL란에 자신에 블로그 주소를 적어주시고요

업종 카테고리도 본인 블로그에 맞게 설정해주세요

저는 건강보건, 식음료, 여행 종류가 다양했는데 

제 블로그 주된 주제로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보고 시간대도 대한민국으로 맞춰주시고요

 

 

 

 

다 동의해주시면 됩니다

 

 

 

 

 

자 이제 등록을 했다면

 

추적 ID

범용 사이트 태그(gtag.js)

 

이렇게 빨간색 네모칸 처럼 나올텐데

나중에 쓸거니까 까먹지말고 복사해두세요

 

티스토리에 적용해야 될 때 필요합니다

 

 

4. 티스토리에 적용하기

 

 

 

티스토리 설정관리들어가셔서 꾸미기에 스킨편집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에 여러분의 스킨 옆에 html 편집을 눌러주세요

저는 친효스킨을 사용해서 이렇게 떴고 여러분에 스킨에 따라 다르게 뜰겁니다

하지만 html 편집은 그대로 똑같이 존재해요

 

 

 

 

 

 

그 다음 <head> </head> 사이에 

제가 추적ID 말고 하나 더 복사하라고 한것을 붙여넣어줍니다

head 같은 경우 찾고싶으시면 그 html칸 한번 클릭하고

컨트롤 + F 누르시면 찾기가 켜져서 head 입력해서 찾아주세요

 

5. 플러그인 설정

 

 

 

그 다음에 다시 티스토리 설정관리 들어가셔서 플러그인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다양한 플러그인이 나올텐데 여기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눌러줍니다

 

 

 

아까 복사했던 추적 ID를 넣어줍니다

그러면 완료!

 

 

 

 

그리고 나서 다시 구글애널리틱스로 들어가보시면 됩니다

 

24시간 정도 지나야 나온다고하네요

 

이걸로 내 블로그에 유입 그리고 어떻게 잘돌아가고있는지

파악할수있는 평가지표가 됩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블로그로 변신을 꾀합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